-
[리뷰] 영어 공부 교재, 로제타 스톤(Rosetta Stone) 개봉기리뷰 이야기 2017. 9. 4. 09:00
[리뷰] 영어 공부 교재, 로제타 스톤(Rosetta Stone) 개봉기
지난 글에서 영어 공부는 해야겠는데, 어떤 교재 프로그램이 좋을지에 대해
얼마나 많은 비교 분석과 고민을 했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했습니다.
그리고 결국 제가 선택한 교재는 로제타 스톤!
지난 번에도 말씀 드렸지만,
100% 제 개인돈으로만 교재를 구입하였으며, 어떤 후원금도 받지 않은 솔직한 리뷰임을 말씀드립니다.
너무 많은 제품들 중 고민을 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고자 작성하는 글입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Rosetta Course 학습 제품 중에, 토탈리 스마트(TOTALe™ SMART) 제품입니다.
어린이 영어라고 하는데, 기초부터 단단히 하자는 마음으로 구입했어요.
처음은 apple, boy 같은 쉬운 것들인데, 뒤쪽으로 가면 난이도가 좀 높아지기도 하구요 ㅎㅎ
제품 가격은 원가가 719000원이나 합니다 ㄷㄷ
아마 이 가격이였으면 저는 안샀을지도 모르겠어요.
지난 번에 비교했던 스피킹 맥스나 시원스쿨 같은 곳은 이정도 가격에 태블릿PC를 제공하거든요. 하지만,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면 약 7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옥션을 이용해서 20만원대에 구매했습니다.
저는 옥션 쿠폰 + 할인 카드 이용해서 옥션에서 구매했는데, 현재 할인율은 티몬이 제일 높은 것 같네요.
제품 구성을 보면, 사용자 가이드를 제외하면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1. 제품 설치용 USB : 카드 형태의 USB로 가지고 다니기 편리하게 되어있습니다. 한번 설치하면 거의 가지고 다닐 일은 없지만 ㅋ
2. 어학용 USB 헤드셋 : 어학용으로 마이크 품질이 상당히 좋은 편인 헤드셋이 제공됩니다.
3. 학습용 워크북 1~5단계 : 총 5단계, 20강이 제공되는데 각 단계별 워크북이 제공됩니다.
하나씩 조금 더 들여다 볼께요~
설치용 USB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카드 형태로, 이미지 상단에 있는 네모난 선 모양 보이시나요?
그 부분을 잡고 돌리시면 USB가 나옵니다. 생각보다 잘 안되더라구요 전 ㅋㅋ
새것이라 좀 뻑뻑하기도 하고 해서 잘 안되는데, 잘 잡아당겨보세요 ㅎㅎ
PC에 USB를 직접 꽂아서 설치하셔도 되고, 로제타 스톤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시리얼 코드가 포함된 카드도 한장 제공되는데요, 앞면에는 시리얼 번호 (SERIAL NUMBER)가 있어요.
회원번호 정도로 생각하면 되겠네요.
그리고 뒷면에는 활성화 코드가 제공됩니다. 25자 정도로 엄~~청 길어요.
로제타 스톤을 설치하고 시리얼 넘버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처음엔 학습1~5까지 5번 다 입력해야되는 줄 알고 귀차니즘이 발동했습니다만,
하나 입력하니까 자동으로 인식해서 5개가 한번에 활성화 되더군요 ㅋ
학생용 워크북은 저렇게 단계별로 5 묶음으로 되어 있습니다.
각 묶음별로 4권씩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총 20권.
1. 복습용 교재 : 프로그램에서 배운 것 이외의 설명과 문제가 포함된 기본 교재입니다. 설명은 모두 영어로 되어있어요.
2. 테스트 : 문제들로만 구성이 되어 있는 테스트 문제지입니다. 얼마나 이해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겠네요. 3. 정답과 해설 : 거의 정답 위주로 되어 있는 테스트 책의 답안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4. 한국어 사용자를 위한 지침 : 이건 한국 구매자에게만 제공되는 지침으로, 테스트 책의 문제 부분을 한국어로 번역해준 책입니다.
기본적으로 4번 지침을 제외하고는 모든 책이 영어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더 자세한 내용은, 1단원이 끝나는 대로 후기와 함께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하루 1단원의 1과목만 실제로 해봤는데요, 아직은 너무 초급단계라 리뷰라고 말하기도 뭐한 단계인 것 같아요 ㅎ
근데, 주입식 교육이 아니라 회화 형식으로, 듣고 말하고 발음 연습을 할 수 있는게 너무 좋은 것 같아요.
하루 30분씩 학습하라고 하던데... 1단원 5과목에, 각 과목별로 4~5단계가 있으니... 20일 정도면 한 단원이 끝나겠네요.
1단원이 끝나면 상세한 이용 후기, 솔직한 리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리뷰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뷰] 편의점 도시락 - 비비고 낙지비빔밥 (0) 2018.08.06 한국 편의점에서 만난 라면 조리기 (0) 2018.08.03 [리뷰] 위닉스 공기 청정기 제로 2.0 내 돈 주고 사서 쓰는 솔직 후기/개봉기 (0) 2018.07.30 [리뷰] 수서 고속철도 SRT 특실 이용 후기, 가격 정보 (0) 2018.02.21 [리뷰] 영어 독학용 교재 프로그램, 총정리&비교 분석 - 로제타 스톤, 시원스쿨, 스피킹맥스, 야나두, 뇌새김, 해커스 토익 (0) 2017.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