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스】나고야 오오스 거리 그리고 오스칸논여행 이야기/일본 여행 2013. 7. 16. 07:45
일본 나고야 서민들 정서가 뭍어있는 곳, 오스거리를 안내하고자 합니다.
일본식 표기로는 「大須 오오스」 인데요, 오가 2개 연속해서 있을 경우엔 굳이 2번 발음을 하지 않고 장음으로 처리됩니다.
즉, 오오스 라고 하는 것보다는 오~스 라고 발음하는게 더 가깝다는 의미입니다.
이건 오사카도 마찬가지인데요, 오!사!카! 라고 발음하면 전달이 안되는 경우가 있어요. 오~사카 라고 말해보세요 ^^
일본에는 대개, 이런 특정 거리, 시장, 신사 등의 특별한 곳을 들어가는 곳에는 이런식으로 눈에 띄는 문들이 있어요.
그래서 모르는 관광지에 가시더라도 이런 문이 있다면 한번씩 꼭 들러보길 추천해드려요.
무언가, 지도에는 표시되지 않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좋은 관광지를 방문하실 수도 있습니다.
전 이걸 보고 한참 웃었는데요 ㅋㅋㅋㅋㅋ
일단 임펙트 있는 오니(도깨비) 그림에 한번 웃었고,
다음 우측 하단에 작은 일본어 보이시나요?
「곳찌쟈 こっちじゃ 이쪽이니라」
이쪽이라는 오래된 일본어를 써 놓았죠 ㅋ 오니가 길을 안내해주는 듯한 ^^;
문을 조금 더 들어서면 오스칸논이라는 신사가 보입니다. 아름다운 신사죠?
매월 18일에는 행사가 있구, 또 그 외에도 정기적으로 행사를 갖습니다.
가신다면 18일에 가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각종 행사 일정 안내 : http://www.osu-kannon.jp/gyouji/index.html
신사의 오른쪽 길로 더 들어가면, 시장이 나옵니다. 손에 뭔가 많이들 들고 나오시죠?
멋쟁이들도 많이 보이시나요? ^^ 일본 골동품이나 전자제품, 옷 등 다양한 물건들이 즐비해있어요.
물론 보는것처럼 노점 음식점도 많이들 나와있구요!!
맛있게 곱창을 굽고있군요...꿀꺽!!
여기에서도 여전히 한류붐은 일고 있어요!!
한국을 널리 알리고 계신 한류 스타들... 수고가 많으십니다! 당신들이 자랑스럽습니다!
근데, 동방신기는 해체했는데 5명인데다가... 이병헌은 언제쩍 사진이지 저거?? 1999년 방영 드라마 해피투게더의 모습 아닌가요? ㄷㄷ
예전 드라마들이 일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지만, 너무 오래됐네요 ㅋ
가게 안에서 사진을 찍지 못하는 곳이 많더군요... 아마 관광지보다는 서민층이 이용하는 곳이라 사진에 거부감이 있으신 것 같아요.
그래도 옷 구경, 골동품 구경을 잔뜩 하구~ 특히, 다양한 일본 문화에 관한 골동품들을 구경할 수 있어 좋았어요.
나오기 전에 너무 맛있는 새우 타코야키 가 있어서 소개해 드릴까해요.
몇개로 보이시나요?? 저게 큰거 2개입니다...꿀꺽!
통새우 한마리가 통채로 들어있어요 ㅎ
길을 돌아다니다 보면 이런 노점 음식들을 많이 접할 수 있습니다.
쩝쩝거리면서 일본 서민 문화를 한껏 느껴보지 않으실래요?
오스 안내 홈페이지 : http://www.osu.co.jp/
신사 안내 홈페이지 : http://www.osu-kannon.jp/
■ 추천/구독을 꾸~~~욱 눌러주시면 멋진 애인 생긴대요!!! ^^* ■
'여행 이야기 > 일본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키니쿠】일본 가게에서 만난 싸이와 위생 숟가락? [첫 전차타고 나고야 가족 나들이 1탄] (0) 2013.07.20 【이세】이세 신궁 그리고 이세 거리를 거닐다 + 이세 명물 이세 우동 (0) 2013.07.18 【이세】일본 3대 신궁 중 하나, 이세 신궁에 가다! (0) 2013.07.17 【이세신궁】일본 3대 신궁 중 하나인 미에현에 있는 이세 신궁! (0) 2013.07.15 【나고야 성】나고야 관광지 나고야 성을 소개합니다. [한국어 안내 파일 다운로드] (0) 2013.07.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