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고야 성】나고야 관광지 나고야 성을 소개합니다. [한국어 안내 파일 다운로드]여행 이야기/일본 여행 2013. 7. 12. 08:01
일본에는 성이 많이 있어요. 전국시대에 나라가 많이 있었고, 또 그만큼 전쟁도 많이 있었기 때문인데요...
현재도 성이 남아있는 곳도 많고, 성터만 남아있는 곳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규모가 작은 성들도 많이 있구요.
우리나라에도 수원성이나 북한산성 등 아름다운 성이 많이 있죠??
우리나라와 비교하자면, 우리나라는 산성이 많다는 이유도 있겠지만, 관리가 소홀한 편이에요.
일본은 성 내에 음식점이나 편의점 등이 있어 이용이 편리하고 꾸준히 관리를 해주기때문에 청결하죠.
일부 오르기 힘든 높은 성에는 엘리베이터를 설치해 올라갈 수 있게 되어있어요.
성에 엘리베이터는 어울리지 않는다는 반대 이야기도 많이 있지만요....
여튼, 우리나라에도 아름다운 성이 많이 있기때문에 좀더 아름답게 보존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나고야 성!」 입니다.
먼저 나고야성은 재미있는 역사를 가지고 있어요.
1521년에 이마가와[今川] 씨가 쌓았는데, 폐허가 되었다가 천하통일 후 권력 기반 강화를 위해 도쿠가와 이에야스 [德川家康] 가 주인이 되었어요.
그 후 도쿠가와 가문의 성으로 이용하다가, 2차세계 대전 당시 미국군의 폭격으로 일부 파괴되었다가 1959년에 콘크리트를 이용해서 복원했습니다.
주인도 바뀌고, 몇번이나 재건축이 이루어진 슬픔이 있는(?) 성입니다.
우연히 제가 찾은 날도 공사중이었는데, 2차세계대전 복구작업을 아직까지 하고 있는것은 아닙니다~^^;;
나고야성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작은 다리를 건너야 합니다.
근데 이 다리 밑에는 과거에는 물이 흐르던 곳을, 현재는 사슴들이 한가롭게 노닐고 있어요. 왜 사슴이 있는지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ㅎ
나고야 성에 막 들어서면 제일 먼저 눈에 띄는것은 금색 거대한 붕어상이 눈에 띄어요.
이건 나고야 성의 상징이자, 나고야의 상징이라서 나고야 명물 기념품이나 선물을 사신다면 자주 볼 수 있어요.
나고야 성에는 위에서도 말씀 드린 엘리베이터가 있는 성 중 하나 입니다.
제가 추천하는 코스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최상층 5층으로 가신 뒤, 걸어서 내려오면서 한층한층 구경해보세요.
참고로 내부에서는 촬영이 금지되어 있어요 ^^
아래처럼 오르 내릴 수 있는 계단이 있어요. 더운 여름에 오르는건 힘들겠죠 ^^;;
최상층에서는 밖을 바라보거나 쉴 수 있는데, 나고야 전경이 보이면서 마음이 탁 트이죠!!
저녁에 보면 정말 기분 좋겠죠... 근데 6시 30분까지밖에 오픈하지 않는다는 ㅠ
예전에 여기에 살았던 도쿠가와 사람들은 어떤 기분이었을까요??
아래로 내려오면, 그 당시 일본의 생활상을 볼 수 있는 물건이나 사무라이들의 갑옷, 동상 등 다양한 문화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천천히 내려가시면서 보시면 됩니다. 도중에는 체험하실 수 있는 곳도 조금 있어요.
다보고 내려온 저희는 뭔가 마셔야겠다는 생각에 근처 매점으로 향했습니다.
일본은 녹차도 아주 맛이있죠!? 전 녹차 아이스가 있는 녹차를 마셔봤어요.
아이스크림에 녹차맛과 향이 진하게 남아있어 정말 맛있었어요.
마지막으로 성 근처의 공원같은 산책로를 거닐면서 한바퀴 빙~ 둘러보고 나왔습니다.
나오는 길에 무료 기념사진을 찍어주더군요.
일본의 관광지에는 이런 곳이 많이 있는데요, 이들 대부분은 무료로 찍어줍니다.
근데, 알고보면 장사꾼이에요. 이들이 가지고 있는 사진기로도 한장을 찍는데, 즉석 인화하여 그걸 1000엔 정도에 팝니다.
이들에게 우리 카메라로 한장 찍어달라고 하면 친절하면서도 그냥 일반인에게 부탁한 것 보다 잘 찍어줍니다.
사진이 맘에 드시는 분은 구입하시는데, 구입하지 않더라도 한장 꼭 부탁합시다 ^^
어때요? 나고야성 어떠셨나요?
넓지도 좁지도 않은 공간에서 조금이나마 일본 후기 역사를 느껴볼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나고야에 오신다면 꼭! 한번 들러보세요~
아래 나고야 성 안내와 한국어 안내 파일을 첨부했으니 다운로드 해서 살펴보세요~ ^^
■ 나고야 성
휴관일 : 12월 29~1월 1일까지 4일간
개관시간 : 오전 9시~오후 6시30분까지(입장은 5시까지) ※5월 29일~9월 1일까지, 변동가능
입장료 : 중학생 이하 무료, 어른 500엔
예상소요시간 : 약 1시간
한국어 안내 다운로드 :kankokugo.pdf
■ 추천/구독을 꾸~~~욱 눌러주시면 멋진 애인 생긴대요!!! ^^* ■
'여행 이야기 > 일본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키니쿠】일본 가게에서 만난 싸이와 위생 숟가락? [첫 전차타고 나고야 가족 나들이 1탄] (0) 2013.07.20 【이세】이세 신궁 그리고 이세 거리를 거닐다 + 이세 명물 이세 우동 (0) 2013.07.18 【이세】일본 3대 신궁 중 하나, 이세 신궁에 가다! (0) 2013.07.17 【오스】나고야 오오스 거리 그리고 오스칸논 (0) 2013.07.16 【이세신궁】일본 3대 신궁 중 하나인 미에현에 있는 이세 신궁! (0) 2013.07.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