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福袋】일본 새해에 이건 꼭 사야해! 신년 '복 주머니'일본 이야기/일본 정보 TIP 2014. 1. 16. 08:00
일본 새해 대박 세일 福袋! 이건 꼭 사야해!
한국은 새해 1월 1일 보다는 설날이 더 큰 명절이지만, 일본에서는 설날(구정)이 없기 때문에 새해를 중요시 합니다.
그래서 이 기간에 겨울 휴가를 많이 받는데 보통 1월 1일을 껴서 약 1주일 정도의 휴가를 받는답니다.
올해에는 12월 28일 토요일~1월 5일 일요일까지가 그 휴가 기간이었습니다. 그래서 이 기간에 짧게는 3일간~1개월간까지 새해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새해 이벤트의 이름은 후쿠부쿠로(福袋) 혹은 하츠우리(初売) 라고 합니다.
후쿠부쿠로(福袋)는 복 주머니라는 의미로 좋은 물건들을 묶어서 싸게 파는, 일종의 떨이 느낌이랍니다. 일본은 물건을 사도 서비스(에누리)를 주는 경우가 드물답니다.
한국은 마트 가면 1+1도 많고, 화장품을 사도 넉넉하게 샘플을 받을 수 있는데, 일본은 정말 찾아보기 힘들어요.
그래도 이런 이벤트가 있는 날이면 묶어서 떨이, 에누리 상품이 많이 나온답니다.
하츠우리(初売)는 새해 첫 판매라는 의미로 싸게 판답니다. 이름만 서로 다를 뿐이지 보통 비슷한 행사에요.
구분을 짓는다면 후쿠부쿠로는 연말 이벤트, 하츠우리는 연시 이벤트로 구분할 수 있겠네요. 그럼 어떤 싸고 좋은 걸 파는지 한번 살펴볼께요~
※오늘 이미지 많아요~!! 이걸 보시고 지름신이 오셔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
여성 분들이 혹! 할만한 상품인데요, 명품 브랜드 상품을 묶어서 판매하기도 한답니다.
코치(COACH) 제품 3개로 가방+지갑+기타를 포함해서 29800엔 (=30만원)에 판매하고 있네요. 가방 하나 가격에 지갑+@를 서비스로 주는 느낌...??
보통 이런건 수량이 제한되어 있고, 이월상품 혹은 아울렛 상품이 많긴 하지만 굉장히 저렴하게 팔곤 한답니다.
또, 이렇게 옷도 묶어서 판매한답니다. 옷은 대부분 취향이 있기 때문에 안에 내용물과 사이즈를 공개한답니다.
하지만, 보통 입어본다거나 열어볼 수 없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죠. 평소 좋아했던 브랜드나 다른 상품으로 사이즈를 잘 보고 사야해요.
그래도 보시다시피 굉장히 저렴하죠. 코트에 티, 치마, 가방을 포함해서 1만엔정도니까요.
진짜 복 주머니라는 말에 어울리게 이것 저것 다 판답니다.
일본은 연말에 쉬면서 새해를 맞이하여 대청소를 하기 때문에 청소도구 세트도 팔아요.
청소 세제와 청소용 스펀지 등을 포함해서 1천엔에 팔고 있네요.
생필품을 이렇게 셋트로 묶어 팔면서 이름은 '럭키 백' 이랍니다! ^^
정말 이름을 잘도 갔다 붙이죠??ㅋㅋㅋㅋ
또, 이런식으로 식기도 묶어서 팔곤 해요. 냄비와 후라이팬, 조리도구 등을 함께 판답니다.
보통 서로 연관있는 상품들끼리 묶어 팔면서 이름을 붙인답니다.
이건 곰돌이 푸 주방셋트??ㅋㅋ
저를 포함해 남자분들이 좋아하실만한 가전제품도 묶어 판답니다.
그 중에서도 꽤 인기있는 제품이 바로 카메라 세트!
평소 DSLR 카메라를 갖고 싶었던 사람들을 노린 후쿠부쿠로랍니다.
카메라 본체(바디)와 렌즈는 물론, 메모리 카드와 삼각대 등을 포함해 바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묶음 셋트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답니다. 대신 수량은 꽤 한정되어 적네요.
저도 오두막이라고 불리는 EOS 5D MARK III 셋트에는 제법 흔들렸답니다.
그리고 정말 놀랍고 비싼 셋트도 있답니다!
200만엔 코스 ㄷㄷㄷㄷ
닉콘 고급 사양의 카메라와 렌즈 다수와 기타 카메라 도구를 포함하여 200만엔
200만엔이면... 2천만원 정도 되는 셋트랍니다! 헉!! 사는 사람이 있을까 싶은 고가 상품.
카메라 뿐만 아니라 필수 가전제품 모음, TV 셋트, 난방 셋트 등은 꽤 고가 세트로 이뤄진답니다.
일본 요도바시 카메라라는 전자 제품 매장 입구인데요, 이렇게 새해 이벤트 상품을 사기 위해 오픈 전부터 줄을 길게 서 있는 모습입니다.
적은 수량으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평소 사고 싶었던 걸 사기 위해 저렇게 줄을 서 있는거에요~
평소부터 사고 싶었는데 비싸서 참고 있었다면 꼭 살 수 있는 절호의 찬스니까요!
한편, APPLE 사에서도 1월 2일 하츠우리 세트를 공개했는데 그 중에 하나랍니다.
아이패드 에어(iPad Air) 악세사리 세트로 케이스, 스피커, 충전기, 이어폰...그리고 입을까 싶지만 주니까 받는 티셔츠까지 ㅎㅎ
이걸 사기 위해서 애플 스토어 앞에서 날밤을 새고 줄을 선 사람들도 많았다고 하네요. 그들의 열정에 박수를....!!
그리고 우리동네에서 본 재미있는 제목의 후쿠부쿠로를 소개합니다!
올해는 힘내자(화이팅) 복 주머니 - 今年は頑張る福袋
내용물을 보면, 복근을 키우는 운동 기구들이 들어있답니다. 올해에는 화이팅해서 짐승남이 되보자는 세트 상품!
제 아내가 이걸 보더니 저를 짐승남 만들어 보겠다고 살까말까 한참 고민하더군요... ㅋㅋㅋ
사줘도 안한다고 꿈 깨라고 하고 얼른 다른 곳으로 끌고 갔답니다.
아이들을 위한 복 주머니, 선물 꾸러미도 많이 있는데 우리 어렸을 때 과자 종합 선물 세트가 생각나게 하네요 ㅎ
아이들에게 인기가 있는 일본의 치킨라면도 있고, 삿포로 라면이나 카레도 종류별로 들어있는 세트가 있군요.
그리고 저와 같은 한국인에게 가장 즐겁고 눈이 쏙 가는 세트 상품도 있어요.
한류 열풍으로 요즘은 이런 것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한국 음식 세트랍니다.
삼계탕과 김치찌개 소스, 김치, 한국 김을 묶어서 980엔에 팔고 있네요!
또, 한국 음식 양념세트로 불고기 소스와 호떡 믹스, 다시마, 고추장, 식초 등을 묶어서 ...응? 500엔???
뒤에 있는 호떡믹스 하나만 해도 500엔에 판매되기도 하는데 정말 저렴한 가격이죠??
호떡이 너무 먹고 싶었는데 마침 잘 됐다 하고 바로 구입해버렸답니다! ㅋㅋㅋ
집에 오자마자 개봉하기!! 근데 오늘은 너무 많이 먹어서 일단 넣어두고, 호떡은 다음에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ㅋㅋ
다음에 호떡 만들면 그 리뷰 올리도록 할께요. 한국에서는 그냥 동네 노점에서 팔고 있는 맛있는 호떡을 먹으면 되지만 일본은 없기 때문에....
저도 너무 먹고 싶어서 이걸 사서 몇번 먹어본 적 있는데 제법 비슷한 맛이 나고 맛있답니다~ ^^
은근히 일본 가게에서도 많이 팔고 있기 때문에 구하기도 쉬워요. 그래도 이번엔 너~~~무 저렴한 가격에 구할 수 있어서 정말 기분이 좋네요 ㅋㅋ
일본으로 연말연시에 혹시 놀러 오신다면, 저렴하게 쇼핑을 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를 놓치지 마세요!!!
'일본 이야기 > 일본 정보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문화】三高- 일본에서 ○○ 이 높은 남자가 인기 있다 (4) 2014.01.20 【술문화】일본 친구가 자꾸 술을 따라줘요 ㅠ (12) 2014.01.17 【복권】일본에 매년 딱 2번 대박 복권 찬스! (10) 2014.01.14 【일본문화】일본의 식사 예절 - 올바른 젓가락 사용 방법 (21) 2014.01.13 【여행정보】공항까지 무거운 짐 들고가지 마세요~ (6) 2013.12.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