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애】일본 여자와의 스킨쉽 주의사항 - 좋아하는/싫어하는 스킨쉽일본 이야기/일본 정보 TIP 2014. 3. 11. 08:00
【연애】일본 여자와의 스킨쉽 주의사항 - 좋아하는/싫어하는 스킨쉽
일본 여자와 연애 혹은 결혼을 하는 커플들이 많은 것 같아요. 저를 포함해서 말이죠 ^^
거리상으로 가깝다거나 한류 영향 등의 이유도 있겠지만, 한국 남자와 일본 여자는 성격(궁합)이 잘 맞는 것 같습니다.
친절하고 상냥하면서 남성스러운 한국 남자와, 순종적이고 예의 바른 일본 여자는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반대로 일본 남자와 한국 여자도 이해심많은 일본 남자와 생활력있고 상냥한 한국여자가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물론 다 그런 것은 아니며, 또 대표적인 특징적인 내용을 제 주관적으로 적은거니 참고만 해주세요~ ^^
('내가 본 일본여자는 안 순종적이던데?' '난 한국 여자인데 생활력 강하지도 않고 그래서 좋다고 하지 않던데?' 등 태클은 사절!)
대표적인 내용일 뿐이지, 이런 저런면에서 잘 맞기 때문에 국적을 초월해서 사랑에 빠진거겠죠! ^^
그래서~ 일본 여자와 사귀는 한국 남자들을 위한, 일본 여자들이 좋아하는 스킨쉽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여성분들은 그냥 일본 문화 정도로 가볍게 읽어 주세요~ ^^)
1. 머리를 두드려 주면 좋아한다
한국 사람들은 머리를 만지는 걸 무척 싫어합니다. 특히 여성분들이 시간을 들여 한껏 멋을 내고 왔는데 머리를 만져서 흐트러트린다면... 싸움이 날 수도 있죠.
일본 여자들은 가볍게 머리를 툭툭 두드려 주면 기뻐하며 좋아하는데요, 그건 바로 위로할 때 혹은 칭찬할 때 하는 스킨쉽이랍니다.
예를들어, 회사에서 큰 실수를 하고 울면서 돌아온 여자친구에게 손바닥으로 가볍게 머리를 두드리면서...
"바보야~ 뭐 그런걸 가지고 그래! 괜찮아 괜찮아~"
이렇게 말 해준다면 안심을 하면서 굉장히 기분 좋아합니다. 우리나라에서 토닥토닥 어깨를 두드려주는 것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또, 시험에 합격했다며 기뻐하는 여자친구의 머리를 가볍게 두드리면서...
"와~ 잘했네! 넌 역시 대단해! 해낼 줄 알았어! 진짜 잘했어!"
이런 말을 한다면, "진짜~? (혼또?)" 하면서 무척 기뻐한답니다. 우리나라의 머리를 쓰다듬어 주는 것과 비슷하겠네요.
일본에서는 부모님 혹은 선생님들이 어린 아이들 칭찬을 할 때, 머리를 가볍게 두드려 주거나 쓰다듬어주는데 그 영향이 있는 것 같아요.
야구에서처럼 끝내기 홈런을 친 선수를 두드리듯이 두드리면 안됩니다~~!!! ㅎㅎ
2. 머리를 가볍게 흥크러트린다
위에서도 잠깐 말했지만 한국 여자분들의 머리를 흥크러트린다면...아마 맞아 죽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일본에서는 여자가 부끄러워할 때, 여자 머리를 가볍게 손바닥으로 흥크러트리면 좋아한답니다.
예를들어 자신을 위해 맛있는 요리를 준비했다며 부끄러워하는 여친에게 머리를 흐트러트리면서...
"와~ 엄청 맛있네! 잘 만들었네! 잘했어! 고마워~"
이런 말을 한다면, 일본 여자는 부끄러워하면서 다행이라며 기분 좋아합니다. 일본 영상물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일본 드라마나 영화, 애니 등에서도 자주 나온답니다.
제가 기억하고 있는 영화 장면이라면 아라가키 유이가 나온 '연공'이라는 일본 영화에서 남자 주인공 히로가 자주 하는 행동이었던 것 같습니다.
3. 손을 잡고 당겨준다
이건 약간 설명이 필요할 것 같은데... 손을 잡고 함께 걷는게 아니라 남자가 앞에서 먼저 걸으며 뒤의 여자를 끌고 당겨주는 식으로 걷습니다.
그냥 보면 귀찮아하는 여자를 끌고 가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이건 남자가 여자를 리드해준다는 느낌을 받기 때문에 기뻐한답니다.
물론 너무 빨리 걷거나 질질 끌고가서 여자를 지치게 한다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같이 걷는다는 생각으로 조금 앞에 서서 데리고 간다는 느낌으로 손을 잡고 가는겁니다! ^^
일본 여자는 귀염받고 싶어하는 성향이 있기 때문에, 남자가 자신을 끌어주고 리드해 줄때 듬직하면서 매력을 느낀다고 합니다.
4. 볼을 꼬집지 않는다
이번엔 일본인들이 싫어하는 스킨쉽인데요, 가볍게 볼을 꼬집으면 무척 싫어합니다.
한국 같으면 귀엽다면서 볼을 살짝 꼬집어주곤 하는데 일본에서는 무척 미운 사람이나 혼낼 때 하는 행동이랍니다.
그래서 볼을 잡아당기거나 꼬집으면 아프다면서 신경질적으로 되려 혼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특히, 일본 여성들은 귀엽게 보이기 위해서 분홍색으로 볼 터치를 하는 화장을 많이 하기 때문에 괜히 만졌다가 그게 번지기라도 하면... 큰일 납니다!!
5. 엉덩이를 두드리지 않는다
이것도 일본인들이 싫어하는 행동 중 하나인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어린 아이가 잘했을 때, 칭찬할 때 엉덩이를 토닥토닥 두드려주기도 합니다.
저도 나이가 30이 넘었지만, 가끔 어머니가 아이취급하시면서 제 엉덩이를 두드릴 때가 있답니다.
지난 번에 생일 선물을 드렸더니 남들 다 보는 앞에서 제 엉덩이를 두드리셔서 어찌나 창피하던지....
일본 문화에는 엉덩이를 두드리는 행동이 없기 때문에 이런 행동을 한다면 몹시 당황스러워하며, 불쾌해 하기도 합니다.
일본인에게 엉덩이는 조금 더럽고 지저분한(?) 이미지가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자신의 엉덩이를 상대방이 만지는 것에 대해 창피하고 당황스러워 하는 것 같습니다.
일본 스포츠 스모나 축제 때는 엉덩이를 내놓기도 하면서...참 이상하죠? ㅋㅋ
특히, 남의 자식들, 아이들에게 엉덩이를 두드린다면 자기 아이를 혼낸다는 생각에 불쾌해하고 화를 내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일본에서는 아이가 아무리 귀여워도 함부로 만지거나 뭘 주거나 해서는 안된답니다. 부모가 몹시 불쾌해해요.
일본 여자들이 좋아하는 행동 3가지와 싫어하는 행동 2가지를 소개해 봤습니다. 일본 여성이 뿐 아니라 동성을 포함한 일본인들과의 스킨쉽 주의사항도 있습니다.
나는 호의를 가지고 한 행동이 문화 차이로 인해 일본인들에게 불쾌감을 줄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한일간의 국제 연애를 하고 계시다면, 기회가 되실 때 한번 사용해 보세요~ 점수 따실 수 있을 거에요~ (잘 되면 한턱 쏘세요! ㅎ)
'일본 이야기 > 일본 정보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대호, 오승환의 일본 프로야구(NPB) 용어 정리 (2) 2014.04.29 지진 대비로 일본 집에 하나씩 있는 그것은? - 비상백(非常袋) (6) 2014.04.17 【일본생활】일본 집으로 돈 받으러 오는 불청객 (14) 2014.03.07 【망언】톱스타 이시다 준이치, 불륜은 문화다!? (8) 2014.02.28 【미야모토 무사시】단 한번도 패배하지 않은 이도류 검술가 (10) 2014.02.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