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사카 초밥 맛집, 겐로쿠 스시(元禄寿司) & 타코야키 맛집 와나카(わなか)여행 이야기/일본(오사카.180506~0509) 2018. 6. 11. 09:00
오사카 초밥 맛집, 겐로쿠 스시(元禄寿司) &
타코야키 맛집 와나카(わなか)지난 글에서 오사카 여행 프리뷰를 연재하고, 무안 공항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공유드렸습니다.
그리고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오사카 여행 이야기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2018/06/07 - 일본 오사카 여행 프리뷰 - USJ, 도톤보리, 난바, 덴덴타운, 우메다, 린쿠 아울렛, 무안공항
처음 방문한 지역은 바로, 오사카 난바(難波,なんば)에 있는 센니치마에(千日前) 거리입니다.
저희가 이 곳을 찾은 이유는 오사카 먹거리를 즐기기 위해서 입니다! 후후!
오사카 난바 센니치마에 거리는 보시는 것처럼 양쪽에 상점가가 있고, 가운데는 사람들이 다닐 수 있는 통로가 있습니다.
보통 주말이면 사람이 북적북적한 거리인데, 이 날은 날씨도 좀 흐렸고 연휴 마지막 날이라 꽤 한적한 편이었습니다. 제가 일본 유학하던 시절 자주 찾았던 곳 중에 하나입니다.
당시 자주 갔었던 초밥집을 가려고 이 곳을 찾았습니다.
그 곳은 바로 겐로쿠 스시(元禄寿司) 센니치마에점(千日前店)
아마 많은 분들께는 특이한 간판, 초밥 간판 등으로 유명한 장소입니다.
오사카에서 시작된 초밥집으로 체인점이 많이 생겨서 오사카에만 약 10개의 점포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http://www.mawaru-genrokuzusi.co.jp/
겐로쿠스시 도톤보리점이 많은 한국 분들께 알려져 있는 거 같은데,
저는 제 추억이 많이 담겨있는 센니치마에 점으로 왔습니다.
이 곳은 약 30석 정도의 좌석이 있는 좁은 장소인데도,
주방장이 3명, 종업원이 3명 이상이 있을 정도로 항상 사람이 북적북적 합니다.
회전하고 있는 초밥 중에 맛있어 보이는 스시를 집어서 드셔도 되고,
자리에 있는 메뉴판을 보고 주방장 또는 종업원에게 직접 오더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일본어, 영어, 한국어 메뉴판이 있으니 이용하시면 됩니다.
단, 외국어 메뉴판은 일본어 메뉴판보다 종류가 적더라구요. 참고하세요.
일본에 도착해서 첫끼였는데, 엄청 많이 먹었어요.
특히 시아는 한국에서 연어를 많이 먹는 편인데, 여기 갔더니 참치, 새우, 연어알 등등 엄청 먹더라구요.
저희 가족 세명해서 35접시를 먹었답니다 ㅎㅎ
제가 추천하는 메뉴는 1. 마구로 マグロ, 2.나마에비 生エビ, 3. 아마에비 甘エビ, 4. 연어알 イクラ입니다.
제가 유학시절 먹었던 것보다는 조금 신선도가 떨어진 느낌이었어요.
제 입맛이 변했을 수도 있긴 하지만, 간혹 비린 맛이 나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특히, 고등어 サバ나 장어 うなぎ 등은 특유의 비린 향이 조금 나서 아쉬웠습니다.
10년전과 비교해서 물가가 올랐는데도, 거의 동일한 가격으로 판매를 하고 있기때문에 어쩔 수 없는 것일지도 모르겠지만...^^;
맛있게 스시를 먹고, 바로 후식으로 타코야키(たこ焼き)를 먹으러 왔습니다.
역시 오사카 여행은 식도락 여행인 것 같습니다.
일본에서도 음식이 맛있고, 맛집이 많기로 유명한 오사카! 그 중에서도 타코야키는 오사카에서 꼭 먹어봐야할 음식 중에 하나랍니다.
저희는 아내의 일본인 친구가 추천한 타코야키 전문점 와나카(わなか)로 왔습니다.
와나카 매장은 돈키호테(ドン・キホーテ) 센니치마에점 바로 앞에 있습니다.
아내의 친구 중에 오사카 출신인 친구가 있는데, 그 지인 추천으로 갔는데,
사실 저는 오사카에 지내면서 아무데나 들어가도 타코야키는 다 맛있더라구요.
맛없는 적이 없어서 아무데나 가자고 했는데, 아내가 굳이 여기를 가자고 하더군요 ㅎ
생각보다 줄이 길지는 않았습니다.
한입 먹어봤더니 왜 유명하고, 추천했는지 알겠더라구요 ㅎ
겉은 바삭하고 안은 부드럽고 정말 맛있더라구요! 입천장은 주의!! ^^
시아는 식혀서 주려고 했는데, 우리가 너무 맛있게 먹어서 그런지 빨리 먹고싶다고 해서 줬더니 잘 먹더라구요 ㅎ
솔직한 리뷰로는 겐로쿠 스시는 맛집이긴 하지만, 과거에 비해서 신선도가 조금 떨어져서 추천 점수는 5점 중에 4점 정도,
와나카 타코야키는 정말 맛집입니다. 점수로 하자면 5점 중에 4.5점입니다!
오사카 맛집에서 맛점 했습니다 ^^
'여행 이야기 > 일본(오사카.180506~0509)'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사카 명물 랜드마크 도톤보리 구리코 간판 & 돈키호테 관광 (0) 2018.06.14 오사카 개그맨의 성지 난바 그랜드 가게츠/빅 카메라(BIG CAMERA) 베이 블레이드 구매 (0) 2018.06.13 오사카의 아키하바라, 덴덴타운/전자 제품 쇼핑하기 (0) 2018.06.12 무안 공항에서 일본 오사카 여행 가기 & 무안 오사카, 다낭, 방콕 운항 스케쥴 (0) 2018.06.08 일본 오사카 여행 프리뷰 - USJ, 도톤보리, 난바, 덴덴타운, 우메다, 린쿠 아울렛, 무안공항 (2) 2018.06.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