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 해남] 우항리 공룡 박물관, 테마파크&공룡 화석 유적지 - 실내편여행 이야기/국내 여행 2017. 6. 2. 10:18
[전남 해남] 우항리 공룡 박물관, 테마파크&공룡 화석 유적지 - 실내편
날씨가 많이 풀리면서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 가기 좋은 날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저희 가족도 '이번 주엔 어딜가지?' 하며 고민하기도 하는 금요일이네요 ㅎㅎ 해남의 쥐라기 공원이라고 불리는 공룡 유적지로,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곳을 소개 드립니다.
광주에서 차로 약 1시간 반 정도에 위치해 있답니다.
입장료가 있는데, 어른 4천원, 청소년 3천원, 어린이 2천원으로 꽤 저렴한 편인 것 같아요.
매주 월요일은 휴관인데, 7월과 8월은 여름방학 기간이기 때문인지 매일 개관한다고 하네요.
이벤트로 주변 관광시설이나 호텔 등과 연계해서 할인 혜택도 있다고 합니다.
입구에는 이렇게 좀 큼지막한 공룡들이 아이들을 반겨준답니다.
이미 들어가기 전부터 아이들의 기대감은 UPUP!! 뒤에 살짝 보이는 매표소부터 위쪽 전시관까지 무료 셔틀버스 운행한답니다~
걸어서 가셔도 그리 먼 거리는 아니지만, (광주 패밀리 랜드 정도?1~2Km? )
아이들이 있다면 한참 걸릴 수도 있어요 ^^;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본관에 올라왔더니, 건물 밖으로 튀어나온 공룡들이!!!
외관에 트릭아트처럼 꾸며놨더라구요!
실내에 들어가면 이런 착시, 착각을 일으키는 트릭아트가 더 많이 있답니다.
공룡 전시관 내부에는 가는 길마다 이렇게 귀여운 공룡 캐릭터들이 있답니다.
바둑을 두거나 요리를 하고, 운동을 하는 등 귀엽고 친근하게 자리하고 있어요.
물론 아이들은 이런 곳을 그냥 지나치지 못합니다.
거의 모든 장소에서 사진을 찍었답니다 ㅋ
위쪽 외관에서 살짝 스포일러해드렸지만, 내부에는 트릭아트 공간이 있답니다.
공룡들과 다양한 모습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답니다. 근데, 이 사진은 천장이 나와서 트릭아트 느낌이 잘 안나는군요... ㅠ
게다가 시아는 눈까지 감고 있네요 ㅋㅋ
그래도 소개드릴겸 사진 올려봅니다.
사진을 찍고, 찍힌 사진을 모니터링(?) 하고 나더니,
이번에는 여러가지 포즈를 취하기도 하는군요.
익룡에게 손을 물린 포~~~즈!! ㅋ
세이스모사우루스!! 가장 크고 무거운 공룡이라고 하죠.
목이 긴~~게 특징인데, 시아도 이걸보더니 '기린같은 공룡이네' 하더군요 ㅋ
아! 눈썰미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눈치를 챘을지 모르겠지만,
시아의 티셔츠가 바뀌었답니다... 이 내용은 다음 포스팅 (실외 체험편)에서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본 전시장에 들어가기 전에 잠깐 들른 화장실에서도 이렇게 공룡 사진, 벽화들이 붙어있네요.
영어로 설명이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읽을 수는 없었지만 ㅠ
한글로 번역해줘요~~~
전시관 내부는 대체로 어두운 조명으로 되어있답니다.
모형도 많이 있었지만, 진짜 화석들을 잘 보존하기 위해서겠죠?
그리고, 공룡의 무서운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서...? ㅋㅋ
실제 크기 정도의 큰 공룡 뼈들로 만들어진 모형들이 많이 있었답니다.
조금 전에 트릭아트에서 만났던 공룡들이 어디 있는지 찾아가면서 즐기시면 좋을 것 같네요.
숨은 그림 찾는 듯한 느낌으로 관람하실 수 있어요!
드디어 나왔네요, 티라노 사우루스!!
대부분 남자아이라면 다들 좋아하는 그 공룡!
공룡에 대해 잘 모른다고 하더라도, 티라노 사우르스만큼은 대부분 알고 계시죠? ^^
역시나 어김없이 티라노 앞에서 사진을 찍어달라고 하더군요.
여기 실내가 어두워서 사진이 좀 번지고, 잘 안나오는데...
저처럼 아이 얼굴을 빛에 가깝게 해서 찍으시면 잘 나온답니다~
실내 관람이 다 끝나면 지하쪽으로 나오게 되는데요,
출구를 막 나오면 이렇게 거대한 공룡이 있답니다.
처음에 입구쪽에서 이동할때는 머리부분만 보였는데, 아래부터 보니까 엄청 거대하네요.
저렇게 큰 동물? 생물? 이 지구에 살았었다는게 잘 믿기지 않네요 ㅎㅎ
실내 관람을 끝내고 실외로 나왔더니...와~ 경치가 너무 예쁘지 않나요?
푸르른 수풀과 나무, 그리고 에메랄드 빛이 나는 바다!
아이들은 공룡에 열광하지만, 부모님들은 바다 경치에 열광할 것 같네요! 저희는 대형 공룡관을 소개해드렸는데, 이 외에도 익룡 조류관, 조각류 공룡관 등 전시관이 몇군데 더 있답니다.
저희는 아무래도 하루에는 다 못볼 것 같아서, 다음에 또 올 생각으로 가장 메인이 되는 한군데만 들렀답니다.
실외에는 아이들이 보고, 만지고, 즐기고, 놀 거리들이 많이 있답니다.
이렇게 거대한 공룡 입 안으로 들어가 볼 수도 있구요 ㅎㅎ
이렇게 공룡 모형 앞에서 멋진 포즈도 취해볼 수 있구요!
남자아이를 키우는 분들이라면 이 포즈가 뭔지 아시겠죠?
파워레인저 다이노포스!! ㅋㅋ 마치 자기가 주인공이 된 것처럼, 정말 이 곳을 관람하는 내내 신이 나 있더군요.
아이들과 함께 가기 정말 좋은 곳, 특히 남자아이가 있다면 꼭 가볼만한 곳이에요~
그럼, 다음에는 실외편, 체험학습 내용으로 찾아올께요~~ 감사합니다!
'여행 이야기 > 국내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남 무안] 솔숲 캠핑장이 있는 바다 해변, 홀통 해수욕장 (0) 2017.08.26 [전남 해남] 우항리 공룡 박물관, 테마파크&공룡 화석 유적지 - 실외편 (0) 2017.06.05 [광주 남구] 금당산, 서구 8경이라 불리는 명산 (0) 2017.05.25 [전남 나주]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공부와 재미가 있는 국립나주박물관 (0) 2017.05.17 [전남 나주] 봄나들이 가기 좋은 곳, 나주 빛가람 호수 공원 + 나주곰탕 (0) 2017.05.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