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140년 전통의 맛집, 카키야스 본점여행 이야기/일본 여행 2014. 4. 11. 08:00
메이지시대부터 140년 전통의 맛집, 카키야스 본점
지난 포스팅에서 잠깐 소개했던 큐카공원으로 아내와 함께 벚꽃 구경을 하러가면 꼭 들르는 곳이 있습니다.
아내의 말에 따르면 '쿠와나에 살면서 이 가게 모르는 사람은 없을껄?' 이라고 할 정도로 무척 유명한 곳이랍니다.
나고야나 미에현, 기후현 등에서도 사람들이 찾아올 정도로 무척 유명한 곳이며, 쿠와나 시민들의 자랑이라고 할 정도라고 해요.
그래서 저도 한사람의 쿠와나 시민으로써 다녀왔답니다~ 그리고 이렇게 공개합니다.
<가게 안에도 벚꽃이 피었어요~>
카키야스 쿠와나 본점 (柿安桑名本店)은 메이지 4년(明治四年)인 1871년에 미에현 쿠와나시에 세워진 소고기 전골집이었답니다.
당시 흔치 않았던 소고기 전골이었기 때문에 큰 인기를 끌었고, 그 후 점점 커지고 브랜드화 되면서 현재는 레스토랑, 음식점, 슈퍼, 과자 등으로 발전했습니다.
저는 그 중에 쿠와나의 자랑이라 불리는 본점에 다녀왔습니다!
가게는 봄 느낌이 물씬 풍기는 벚꽃(사쿠라)으로 인테리어가 되어 있었고, 많은 사람들로 북적거리고 있었습니다.
이 곳은 특히 좋은 소고기로 유명하답니다. 한켠에는 정육점이 있는데 소고기가 3/5, 돼지고기 1/5, 닭고기 1/5 정도의 비율로 자리해, 소고기를 전문적으로 다룬답니다.
한국으로 따지면 횡성 쇠고기 혹은 장흥 한우 급인 일본 최고급 소고기 마츠자카 소고기(松坂牛)를 주로 취급한답니다.
<아빠 저거 사주세요~ ㅎㅎ>
잘 보면 보이는 시아 옷에 묻은 딸기 자국... 네, 맞습니다! 그 날이에요. 벚꽃 구경 간 날 ㅋㅋ
처음 올렸던 큐카공원에 가서 딸기 먹고 흘렸었죠. 그 사정이 궁금하신 분들은 지난 글을 참고해주세요~ ^^
2014/04/04 - [우리 이야기/가족 이야기] - 일본 벚꽃 구경으로 큐카공원(九華公園)에 다녀왔어요~
2014/04/05 - [우리 이야기/가족 이야기] - 자유로운 일본 후지가오카 디자인 공원
2014/04/08 - [우리 이야기/가족 이야기] - 일본 13만송이 튤립 축제와 볼거리 - 키소산센 공원(木曽三川公園)
그럼 벚꽃 놀이에 잘 어울리는 일본 도시락(お弁当)을 좀 살펴볼까요? 참고로 일본어로는 벤또라고 해요 ^^
한국의 김밥과 비슷한 노리마키(海苔巻き)도 있구요, 포테토랑 꼬치, 핫바, 핫도그, 경단(団子) 등이 보이네요.
일본인들은 도시락을 즐겨 먹기 때문에 도시락 문화가 참 발달되어 있는데, 저런식으로 반찬만 따로 파는 경우도 많아요.
이번엔 조금 기름기가 있는, 돈까스 (カツ) 도시락이네요.
역시 일본인들이 꽃 구경이나 나들이 나오면 가장 즐겨먹는 일본식 통닭 카라아게(唐揚げ/からあげ)가 가장 많이 보이네요. 고로케도 있구요.
쿠시카츠(串カツ)라고 하는 튀김 꼬치도 정말 맛있어요~~~
꽃 구경에 잘 어울리는 화사한 도시락도 팔고있네요. 알록달록 꽃 구경 도시락 (いろどりお花見御膳)이라고 쓰여있네요.
가족끼리 나들이를 나오면 기분 좋게 나무 아래 돗자리를 깔아놓고 이런 도시락을 나눠 먹는 풍경, 일본에서는 흔히 볼 수 있어요.
한국은 엄마가 만들어준 김밥이 가장 많죠? 갑자기 김밥이 먹고 싶어지네요 ㅋ
간식으로는 이런게 인기가 있더라구요. 경단(당고/団子)인데요, 봄에 맞게 알록달록 예쁘게 만들어놨네요.
한국에서도 유명했던 드라마, 꽃보다 남자(花より男子)의 원래 속담인 꽃보다 경단(花より団子)이란느 말도 적혀있네요 ㅋ
또, 시아가 제일 좋아하는 딸기 하나가 통째로 들어있는 일본식 딸기 떡(이치고 다이후쿠/いちご大福)도 있구요.
맛은 좀 달콤한 편이고 찹쌀떡처럼 쫄깃한 편이며, 가운데 딸기 부분을 먹을 때 상큼한 맛과 향이 나면서 봄의 별미랍니다! 꿀꺽~
그 외에도 이렇게 한켠에서는 원하는 조합으로 도시락을 주문할 수도 있답니다.
원하는 반찬을 골라 주문하면, 일정 시간이 되면 'XX번 손님, 도시락 완성되었습니다!' 라며 직접 만들어준답니다.
그 외에도 베이컨이나 햄, 꼬치, 경단 등 고기로 만든 반찬이나 음식 재료도 많이 판답니다. 소고기가 유명한 곳이라 소고기 요리가 많구요.
저는 무엇보다도 이렇게 퀄리티 있는 벚꽃 인테리어로 꾸며진 실내 분위기가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미에, 기후, 아이치현 쪽으로 여행 오실 일이 있으시다면, 쿠와나의 쇠고기 전문점 카키야스에 꼭 한번 들러서 맛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저희도 이 날, 구워먹으려고 소고기 갈비를 조금 사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이 집 소고기 요리가 정말...끝내줍니다~~
'여행 이야기 > 일본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몽키파크】사람 대 원숭이 재주 배틀, 승자는!? (2) 2014.05.29 일본 13만송이 튤립 축제와 볼거리 - 키소산센 공원(木曽三川公園) (6) 2014.04.08 자유로운 일본 후지가오카 디자인 공원 (6) 2014.04.05 일본 벚꽃 구경으로 큐카공원(九華公園)에 다녀왔어요~ (14) 2014.04.04 【맛집】일본의 기간한정, 대게(蟹) 뷔페 리뷰 (2) 2014.01.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