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시락】일본의 도시락 에끼벤토를 소개합니다.우리 이야기/일본 생활 2013. 7. 28. 13:09
꼬르륵... 배 고프시죠? 점심 뭐 먹을까 많이 고민되죠.
먼저 어느 식당에 갈까부터 고민하는게 대부분인데요, 일본은 많이들 아시다시피 도시락 문화가 발달되어 있어요.
그래서 도시락 전문점이나 편의점 등에서 도시락을 구입해서 먹는 사람을 흔히 볼 수 있답니다.
한국 편의점에 김밥이나 샌드위치, 비빔밥 정도가 준비되어 있는 반면, (물론 인구 밀집도가 많은 곳은 메뉴가 더 다양합니다만 일반적인 예를들면)
일본 편의점에는 알차게 밥과 반찬이 들어있는 다양한 도시락 메뉴가 많이 있답니다. 물론, 햄버거나 샌드위치도 있고, 파스타 등도 있답니다.
인구밀집도가 높거나 특수 관광지 등에는 그 지역의 명물 등이 도시락으로 만들어져 있기도 합니다.
일본에서 유명한 도시락 중에 하나는, 에끼벤이라고 하는 역 도시락, 즉 역에서 판매하는 도시락이랍니다.
중심지 역 내에서는 도시락을 판매하는데요, 아주 평범한 것 부터 그 지역 명물들을 판매하고 있답니다.
가격도 다양해서 100엔 정도의 유부초밥부터 소고기나 장어구이 등의 3000엔 정도의 도시락도 있답니다.
도시락이 한화로 3만원이라니, 차라리 가게에서 먹지! 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그만큼 알차게 들어있어요. ^^
제가 자주 지나다니는 나고야 역에도 에끼벤이라는게 있답니다.
오늘은 제가 도시락을 깜빡! 하고 안가져오는 바람에 나고야 역에서 에끼벤을 구입하러 갔답니다.
나고야는 미소카츠(일본 된장소스 돈가스)와 장어구이가 유명하답니다.
둘중에 뭘 먹을까? 고민고민 하면서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역에 왔는데,,,
주말인데다가 제 출근 시간이 좀 늦어서 그런지 텅~텅~ 비어있더라구요 ㅠ
그래서 그냥 남아있는 일반 도시락만 몇개 샀답니다. 다음에 맛있는 도시락 구입하면 또 소개할께요.
이게 오늘 제가 먹을 도시락이랍니다. 배가 고플거 같아서 2개나 샀어요!
맛있겠죠? ^^ 지금부터 먹구 오겠습니다~ ㅎ
■ 잠깐만!! 아래 손가락 버튼을 꼭 눌러주시면 더 좋은 글로 찾아뵐께요!! ■
'우리 이야기 > 일본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원】기분 전환, 공원에서 점심 먹기!! (4) 2013.08.09 【볼링】일본 볼링장에 갔어요~ (0) 2013.08.03 【전차】에서 쫓겨난 한국인, 이 순간 난 한국의 정이 그립다. (8) 2013.07.24 【라면】점심은 일본 라면 너로 선택했다!! 나고야 라면 藤一番을 소개합니다! (2) 2013.07.14 【첫 날】처음 나고야로 온 날, 내가 간 캇바스시 가게! (0) 2013.07.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