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폰서애드】블로그 수익 광고 - 스폰서애드(Sponsor AD)TIP&정보/블로그 운영 2014. 3. 9. 08:00
블로그 수익광고 스폰서 애드(Sponsor AD) 이용 방법
<스폰서애드>
지금까지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해 왔는데, 여러가지 제약이 많이 걸려 심사 및 정지를 받기도 해서
구글 애드센스 이외의 다른 수익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 알아보다가,
꽤 수익성이 좋다고 블로거 운영자 사이에서 평판이 좋은 스폰서애드(Sponsor AD)를 선택했습니다.
회원 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매체(Publisher)의 [개인회원]을 선택후 [가입하기]하시면 되며 메일 인증이 필요합니다.
가입을 하면 심사 기간을 통해 승인을 받게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4시간 정도에 승인처리가 됐답니다.
거창하게 이용 방법을 소개한다고 했지만, 대부분 사용법은 기존 수익 프로그램과 큰 차이가 없으며, 소개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좋겠네요.
가입 승인 후, 로그인을 하면 수익 및 관리 등의 확인은 [매체 센터] 에서 할 수 있습니다.홈 화면에서는 [수익 내역]과 [공지사항], [최근 1주일 수익금 그래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익 내역에는 [전일], [금월], [확정 수익금]이 표시됩니다.
[전일] 수익금에는 실시간 반영이 아닌 전날 수익금을 다음 날 오전 9시 30분 경 확인할 수 있답니다.
[확정 수익금]이란 수익금 중에 부정 클릭, 무효 클릭이나 오류 등이 없는지 확인이 된, 실제 수령 가능한 수익금이 됩니다.
정상적으로 적립된 수익금이 차곡차곡 쌓이게 된답니다. 자세한 건 뒤에 [수익금 관리] 페이지에서...
개인 블로그, 사이트에 광고를 달기 위해서는 [광고 관리] 에서 광고를 생성해야 합니다.
[광고 관리]에서 [광고 생성하기] 버튼을 누르면 자신이 원하는 사이즈 및 형식의 광고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광고의 종류는 사이즈별로 박스 배너 5개, 가로 배너 3개, 세로 배너 1개가 있습니다. 소스 종류는 Script방식을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주의할 점은 Script방식의 경우 한 페이지에 최대 2개까지만 이용 가능합니다.
전체 광고수에는 제한이 없다고 하던데, 제 블로그에 확인 결과 최대 3개의 광고만 등록 가능한 것 같습니다. 이정도가 딱 적당한거 같긴 해요 ^^
또, 광고를 올리고자 하는 사이트와 일치해야 하기 때문에, 광고를 올릴 사이트를 꼭 등록해서 사용해 주세요.
이렇게 생성한 광고에서 [소스 보기]를 선택하면 소스 코드가 나오고 [소스 복사]를 해서 원하는 위치에 삽입해 주시면 됩니다.
[광고 중지] 기능으로 직접 소스를 수정하지 않아도 광고 게제를 중지할 수도 있으며, 사용하지 않는 광고는 중지한 후에 [광고 삭제] 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광고 삭제는 불가능하고, 숨기기만 가능했는데 조금 차이가 있네요.
[리포트] 페이지에서는 게재된 광고의 전반적인 열람, 관리가 가능합니다.
일별, 요일별, 월별 및 기간 별로 조회도 가능하며, 조회 기간 동안의 노출수, 클릭수, 클릭률, 평균 CPC, 수익금을 수치와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용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구글 애드센스와 크게 다르지 않네요. 지난 글을 참고해주세요.
아직 사용기간이 짧아서 뭐라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현재까지 평균 CPC(클릭당 광고 단가)는 120원 정도네요.
발생한 광고 수익은 [수익금 관리] 페이지에서 확인 및 관리, 수령 가능합니다.
수익금은 매월 초 5일 경에 확정되며, 확정달에 신청하면 월 말일에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1만원 이상 수익금이 있을 경우에 신청할 수 있으며, 3만원 초과시에는 사업소득세 3.3%를 제하고 지급된답니다.
수익금 수령을 위한 계좌 설정은 [개인 정보 수정]의[정산 정보]에서 설정할 수 있으며, 은행 목록은 대부분의 한국 은행뿐만 아니라 해외 은행도 있네요.
일본의 경우에는, UFJ(유에프제이) 은행과 미쓰비시도쿄 은행 등이 있는데, 환전 수수료는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네요.
저는 한국에서 사용하던 제 통장으로 지급 받을 계획입니다. 조금씩 모아서 한국 놀러갈 때 쓰면 좋을 것 같아요~ ^^
좀더 자세한 내용은 [수익금 관리] 페이지의 하단에 있는 [수익금 정산 관련 정보]에 보면 수익금 확정 및 정산정보, 지급 절차 및 준비 서류, 유의사항 등이 있네요.
<현재 2월분 정산 확정 중이네요>
아직 저는 사용한지 일주일 정도밖에 안됐고, 실제 수령 받아본 적이 없어서 리뷰로 뭐라 말씀드리기도 어렵지만,
현재까지 사용한 결과로 보면 빠른 심사와 간편한 소스 생성, 빠른 광고 적용 등에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단점이라면, 수익금이 실시간 갱신(적용)이 되지 않는다는 점과 현재까지는 클릭율과 CPC가 좀 낮은편이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겨우 일주일 사용해보고 좋다 나쁘다를 평가하기는 어려운 것 같구요, 구글 애드센스의 대체로 사용하고 있지만 잘 조합해서 사용하는게 가장 중요한 것 같네요.
한달쯤 좀 더 사용해보고 리뷰 올리도록 할께요~ 현재로써는 스폰서애드에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
'TIP&정보 > 블로그 운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내 블로그가 공격 사이트 보고!? - 원인 파악과 해결 방법 (8) 2014.03.17 【웹로그】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웹로그(애널리틱스) 설치 방법 (1) 2014.03.16 【블로그】수익 광고를 애드센스에서 스폰서애드/리얼클릭으로 변경 (2) 2014.03.02 【애드센스】티스토리 블로그, 본문 상단 구글 광고 넣기 (2) 2014.02.27 【애드센스】구글 애드센스 용어 정리(CPC,CTR, RPM) (6) 2014.02.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