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이야기/게임

[게임리뷰] 뚱뚱보 공주 구출 대작전 후기(팻 프린세스 어드벤쳐/FAT Princess Adventure)


이 블로그는 광고 수익을 통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혹시 광고 차단(Adblock 등)프로그램을 사용하신다면,
이 사이트에서 광고 차단 기능을 해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임리뷰] 뚱뚱보 공주 구출 대작전 후기/공략 (팻 프린세스 어드벤쳐/FAT Princess Adventure)


아기자기한 매력이 있는 팻 프린세스 어드벤쳐!

장르는 액션 롤플레잉으로, 귀여운 4개의 캐릭터를 조작하는 재미가 있는 게임입니다. 

전체적인 스토리는 '사라져버린 뚱뚱보 공주를 구하러 가는 기사' 이야기입니다. 코믹한 뮤지컬 혹은 연극을 보는 듯한 내용으로, 미국식 개그(?)이지만 스토리 자막을 보고 있다보면 웃음이 튀어나옵니다 ㅎ

한글화 100% 이고 멀티 플레이도 가능하기 때문에, 가족이나 여자친구와도 플레이 많이 하시더군요.

캐릭터는 클래스별로, 전사, 마법사, 궁수, 기술자 4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거기에 한가지 더! 케이크를 많이 먹으면 비만모드가 되서 주먹을 휘두릅니다 ㅎㅎ

각 캐릭터별 간단한 특징을 정리하자면, 

전사 : 체력이 6칸으로 근거리 공격과 방어가 가능

마법사 : 공격속도는 느리지만, 적에게 다양한 형태의 마법을 거는 재미가 있음 (예: 적을 닭으로 변신시킨다 등)

궁수 : 원거리 공격이 가능. 이동속도를 올려주는 활이 있어, 빠른 게임 진행에 용이함

기술자 : 함정 설치나 폭탄 투척 등의 공격 아이템을 이용한 플레이가 가능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클래스는 궁수입니다만, 본인 성향에 맞게 

빠른 플레이 지향은 궁수, 재미 지향은 마법사, 안정성은 전사 혹은 기술자 추천드립니다. 

난이도는 쉬움 < 보통 < 어려움 < 케이크메어 < 이건 전쟁감이다 순으로 난이도가 어려워집니다. 

처음에는 쉬움과 보통이 있고, 보통 난이도를 클리어하시면 나머지 난이도가 열립니다. 

그 외에도, 1회차 스토리를 클리어 해야 재상영관과 아레나 모드 등이 열립니다. 

게임 진행하실 때는, 처음에 본인이 즐겨할 캐릭터를 선택한 뒤, 무기와 장비레벨을 5까지 올려두는게 좋습니다. 

레벨 6부터는 보석이 필요한데, 난이도가 높을 수록 쉽게 획득 가능합니다. 

그리고 적에게 고정시켜주는 락온 L2 버튼이 있고, 순간 모든 능력치가 강력해지는 어썸 모드 R2 버튼을 잘 활용하시면, 

전투에는 크게 어려움이 없습니다. 

다만, 보스전의 경우에는 몇가지 조건이 있어 간단하게 보스전 공략법을 정리합니다. 

1. 첫번째 보스 : 저그

처음 공격을 하면 무적 상태로 공격은 되지만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처음에 그것도 모르고 계속 때렸네요 ㅠ

저그는 어썸 모드에서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보라색 게이지가 가득 차있는 상태에서 R2 버튼을 누르면 어썸모드가 되고, 

공격력, 스피드 등이 향상되면서 저그를 공격할 수 있게 됩니다. 

저그 뒤쪽에 보면 보라색 물병이 떨어져 있는데, 그걸 마시면 한번에 게이지가 가득찹니다. 

혹시 물병을 다 마셔버렸다면, 저그 주변에 나오는 잡몹들을 공격하면 게이지가 쌓이는데, 가득 채워 저그를 공격합시다. 

2. 오우거

가장 까다로운 보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할 것도 좀 많고, 타이밍까지 고려해야됩니다 ㅠ

간단히 정리하면 덫을 깔아서 보스를 공격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덫은 화면 가운데에 보면 큰 철망이 있을 겁니다. 그리고 좌측에는 닭장이 있고, 우측에는 쳇바퀴가 있구요. 

닭을 들고 와서 쳇바퀴를 돌리면, 가운데 지역에 있는 철망에 전기장이 생깁니다. 

그 때 오우거가 그 지역 위로 올라오거면 덫이 발동이 되서, 마비 상태가 되고 그 때 공격해서 오우거 체력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닭장에 닭은 공격으로 죽는데, 그럴 때는 주변에 나오는 잡몹들을 죽이면 닭으로 변신시킬 수 있는 아이템이 떨어지는데, 

그걸 다시 잡몹들에게 던져 닭으로 변신시킨뒤 쳇바퀴로 데려가세요. 

주의! 닭으로 변신 시키는 아이템은 가까이 있는 경우 본인도 변신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닭인 상태에서는 체력이 1칸으로 금방 죽을 수 있어요. 

3. 쌍안대 선장

이벤트 영상 후에, 선장이 작은 기둥 탑 위에 올라가 있는 상태가 됩니다. 

주변에 나오는 선원들을 쓰러뜨리면서, 선장이 던지는 폭탄을 주워다가 그 기둥 밑에서 터트리면 됩니다. 

기둥쪽으로 던지는게 본래 방식이지만, 잘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폭탄은 들고 있어도 터지기 때문에 그냥 들고 가서 서있다가 터지면, 주변 잡몹에게 떨어지는 케익으로 체력을 회복하는게 좋습니다. 

선장이 땅으로 내려오면, 그냥 두들켜 패면 됩니다! ㅎㅎ 

선장이 돌고 있는 상태에서는 데미지를 받지 않으니, 이 점만 주의하면 무척 쉬운 보스입니다. 

4. 수석 제빵사 몽크 

몽크는 항상 필드에 있는 것이 아니라, 일정 시간이 되면 필드에 유령인 상태로 나타납니다. 

그 때, 잡몹(해골)을 잡으면 반짝이는 물병 같은 것들이 나오는데 그걸 집어서 유령 몽크에게 던지면 공격할 수 있게 됩니다. 

3번 정도 필드에 내려오는데, 그 때마다 그렇게 반복해서 공격하면 되는 무척 간단합니다. 

다만, 주변에 잡몹들이 정말 많이 나옵니다. 양쪽에 오븐이 3개 정도씩 있는데, 거기서도 케이크 나오는데 처치하기 까다롭습니다.

가운데 지역에서 잘 조절하면 케이크가 안나오는데, 그러기가 쉽지 않죠 ㅎㅎ

그래서 좌측이나 우측으로 아예 이동하신 뒤에, 거기서 사냥하면서 열려있는 오븐을 닫아주시면 케이크가 안나옵니다. 

5. 쓴맛 여왕

보스는 약간의 퍼즐게임같은 느낌을 주지만, 무척 간단합니다. 

공주 두명이 갇혀있는 상태로 게임이 시작됩니다. 

첫번째, 거인을 공격하다가 하트 모양 아이템이 떨어지면, 수프에 하트모양 아이템을 던져넣습니다. 

두번째, 잡몹을 잡다보면 3층 탑 케이크가 떨어지는데 그걸 주워서 갇혀있는 공주에게 던져줍니다. 2개씩 주면 공주가 풀려납니다.           주의할 것은, 보스는 일정 체력까지 가면 무적 상태가 되고, 360도 레이저 회전(?) 같은 특수 공격을 하니 공격에 주의하세요. 

세번째, 공주 두명이 풀려나면 가운데 무지개빛 지역이 생겨납니다. 

     여기 위를 지나가면 어썸모드가 발동되면서 보스를 쉽게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스토리를 클리어하면, 일본 노래가 나오는데 무척 중독성이 있습니다 ㅎㅎ

3번 이상 클리어하다보니 이 노래에 빠져서 좀 찾아봤더니, 일본 걸그룹(?)으로 좀 엽기적인 멤버가 있더군요 

여튼 엔딩송을 포함해서 BGM, OST도 괜찮았던 게임이었습니다 ^^

<LADYBABY의 ニッポン饅頭>

추가로 보물상자를 열수 있는 팁 TIp 을 공유합니다. 

보물상자는 반대되는 속성무기로 열수 있습니다. 

1. 얼음, 식물 상자는 불속성 무기로 공격

2. 불타는 상자는 얼음 속성 무기로 공격

3. 바위 상자는 폭발속성 (폭탄 등)으로 공격 4. 전기 상자는 번개속성으로 공격

5.  보라색 상자는 보라색 눈알 모양 마법 무기로 공격

게임이 무척 간단한 편이라 크게 공략이랄게 없지만, 위에 있는 몇가지 공략 정보면 충분히 게임을 즐기기에 충분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금액은 22,800원인데, 정가 주고도 즐겁게 할 수 있지만, 꽤 오래됐기 때문에 30% 이상 할인을 한다면 구입할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예전에 Plus에서 무료로 풀린 적이 있습니다. 

PS 입문자용 멀티 플레이에 좋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팻 프린세스 어드벤쳐를 추천드립니다. 


document.oncontextmenu = new Function ('return false'); document.ondragstart = new Function ('return false'); document.onselectstart = new Function ('return false'); document.body.style.MozUserSelect = 'n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