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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애드센스 100% 활용 전략 2/4호 ! [정기메일 펌]TIP&정보/기타 정보 2013. 7. 28. 17:26
애드센스 정기메일 제 2호입니다!
애드센스 게시자님,
성공적인 애드센스 운영을 위해 Google이 기획한 '애드센스 100% 활용 전략' 시리즈의 두 번째 이메일입니다. 이번 주에는 고품질 웹사이트와 고유한 콘텐츠, PIN을 사용한 주소 확인, 맞춤 채널 설정 및 애드센스 도움말 센터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고품질 웹사이트와 고유한 콘텐츠 애드센스 게시자는 광고주, 사용자 및 게시자로 구성된 광고 생태계의 한 부분을 이루며, 애드센스 게시자가 장기적인 성공을 거두려면 모든 구성원이 이 생태계에서 가치를 얻을 수 있어야 합니다. 게시자의 경우 웹사이트의 품질이 우수하면 최종 사용자와 광고주에게서 인기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웹마스터 품질 가이드라인에 따라 웹페이지를 제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게시자는 자신의 웹사이트에 독창적이고 고유한 콘텐츠를 올려야 하며, 다른 곳에 이미 있는 콘텐츠를 그대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검색엔진만을 위해 만들어진 '도어웨이' 페이지나 고유한 콘텐츠가 거의 없는 제휴 프로그램과 같은 '쿠키 커터(cookie cutter)' 방식은 피해야 합니다. 사용자의 관점에서 웹사이트를 살펴보면서 전문가나 해당 주제를 잘 아는 애호가가 작성한 콘텐츠인지, 아니면 깊이가 떨어지는 콘텐츠인지를 끊임없이 자문해 봐야 합니다.PIN 번호로 주소 확인하기 맞춤 채널을 설정하고 타겟팅할 수 있는 광고 게재위치로 전환하기 맞춤 채널은 특정 광고 단위 그룹의 실적을 추적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일반적으로 광고 크기, 페이지 상의 위치 또는 페이지 주제를 기준으로 광고 단위를 분류합니다. 맞춤 채널을 이용하면 사이트에서 어떤 레이아웃, 색상 및 광고 크기를 사용할 때 실적이 가장 좋은지, 그리고 어떤 부분을 개선하면 도움이 될지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맞춤 채널을 설정할 때는 '타겟팅' 섹션에서 확인란을 선택해 보세요. 이렇게 하면 맞춤 채널이 타겟팅할 수 있는 광고 게재위치가 되어 애드워즈 광고주가 사이트 섹션을 직접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선택한 섹션에 광고를 게재할 수만 있다면 추가 비용도 마다하지 않는 광고주가 꽤 있으므로 사이트에서 가치가 높은 섹션은 눈에 띄게 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아래의 동영상 이미지를 클릭하여 맞춤 채널 및 광고 게재위치에 대한 동영상을 보세요.
'자막' 메뉴를 클릭하여 한글 자막 표시 가능애드센스 도움말 센터에서 답변 찾기 애드센스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을 때 가장 빠르게 정보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은 애드센스 도움말 센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도움말 센터는 자주 묻는 질문(FAQ)과 답변을 모아 놓은 공간으로 정보가 지속적으로 추가 및 업데이트됩니다.
애드센스를 사용하다가 문제가 있으면 애드센스 도움말 센터의 문제해결 방법 및 참고자료 섹션을 읽어보세요. 이 섹션에는 자주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단계별로 나와 있습니다.
'애드센스 100% 활용 전략' 시리즈의 두 번째 이메일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주에 살펴볼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광고 구현
- 지급 주기
- 크롤러 오류 확인 및 수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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